default_setNet1_2

DB손보, '반려동물'에 피부·치과질환까지 보장 확대

기사승인 2024.07.10  10:22:19

공유
default_news_ad1
   
 

DB손해보험이 반려동물 보험의 피부질환과 치과질환 등 다빈도 질환에 대해 보장을 확대하는 상품 개정을 실시했다.

DB손해보험이 최근 '펫블리 반려견,반려묘보험'에 이같이 보장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펫보험은 사람의 실손의료비 상품과 같이 동물병원에서 실제 발생한 의료비에 대한 보장이 주된 내용으로, 반려동물로 인한 배상책임과 반려동물 사망 위로금 등을 보장한다.

DB손해보험 펫블리 반려견·반려묘 보험은 지난해 7월 의료비 지출 항목 중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정기·장비 점검 비용 항목을 보장하기 위해 펫보험 최초로 MRI/CT검사 확장보장 특약을 개발했다.

이번 개정을 통해 기존에 면책이었던 치과치료와 아포 등 특정 피부 약물치료가 이번 상품 개정으로 특약 가입 시 보상받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아포 등 특정피부약물치료에 대한 보장은 연간 보장횟수 제한이 없어 가입자 보장의 폭을 넓혔다.

이번 개정을 통해 신규 할인 제도도 적용됐다. 다둥이 할인 5%, 유기동물 입양 시 3% 할인이 추가돼 기존 동물등록증 제출 2% 할인과 합산해 최대 10% 보장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앞으로도 성숙한 반려 돌봄 문화 형성과 반려동물의 실질적인 보장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B손해보험은 지난 3월 포인핸드와 함께 유기 동물 입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광주시와 부산시 등 지자체와 함께 유기동물 안심보험 사업을 전개했다.

 

박서현 기자 mypetnews@hanmail.net

<저작권자 © 마이펫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